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의 이해

초등학생 이메일 만드는 법 - 네이버 이메일 계정 만들기

반응형

초등학생이 되면서 달라지는 것이 많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조금씩 나이가 들어가면서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혹은 허락되지 않았던 것들이 하나씩 허락되는데요.
아마 초등학생이 되면서 핸드폰을 갖게 되거나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등이 있을 겁니다.
오늘은 초등학생이 되면서 인터넷 생활을 위해 필수적인 이메일 계정을 만드는 방법, 그 중에서도 일반적인 대한민국 초등학생이라면 가장 먼저 만들게 되는 네이버 이메일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부모님의 휴대전화 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을 통해 인증이 필요하니 부모님께 반드시 부탁드려서 이 과정을 함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어린 시절에 쥬니어 네이버를 해 보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어린 아이를 가진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처음 인터넷을 경험하게 해 주는 채널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쥬니어 네이버에서 여러분도 아마 뽀로로나 카봇 등을 만나 보았을 것 같습니다.

쥬니어 네이버

요즘은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나 터닝메카드W 같은 비교적 새로 만들어진 캐릭터 채널도 나타났네요.
이렇게 쥬니어 네이버를 포함한 네이버의 이메일 서비스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은 네이버에 가입해야 합니다.
네이버에 가입하는 것이 곧 이메일을 만드는 게 되는 거죠.

네이버 초기화면

여러분들이 네이버 이메일을 갖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와 같이 보이는 네이버 첫 화면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정보 동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초등학생 네이버 이메일 계정 만들기 - 정보동의

이런 화면이 익숙하지 않을 텐데요. 이 사용동의는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회사와 사용자가 맺는 계약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동의 화면은 '필수' 항목과 '선택' 항목으로 나뉘어 있는데,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항목은 '필수'로, 반드시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되 다만 추가적인 정보 제공에 대한 항목들은 '선택'이라고 된 항목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만약 '선택' 항목인 '이벤트 등 프로모션 알림 메일 수신'에 대한 항목을 체크하게 되면 여러분의 메일에 각종 이벤트성 이메일이 날아오게 되니 처음에는 체크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보동의 화면에서 체크할 항목을 체크하고 제일 아래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초등학생 네이버 이메일 계정 만들기 - 휴대전화 인증

가장 먼저 여러분이 원하는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아이디는 인터넷 상에서의 여러분의 이름과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만약 primary_kim이라는 아이디를 만들게 되면 여러분의 이메일은 primary_kim@naver.com 이 됩니다.
이메일 주소의 뒷 부분은 인터넷 도메인으로 네이버나 지메일(gmail)과 같은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도메인을 따거나, 더 나아가서 여러분이 도메인을 구매해서 새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계정을 생성하는 것이므로 @ 뒤쪽은 naver.com 이 이메일 주소가 됩니다.
참고로 @은 영어로 at('앳'이라고 읽습니다)을 의미하며 어디에 있다를 뜻합니다.
그래서 이메일 주소가 primary_kim@naver.com 이라면, 네이버에 있는 primary_kim 계정이라는 뜻이 되지요.

다시 화면 설명으로 돌아와서 만약 기존에 있었던 아이디라면 이미 존재하는 아이디라고 나타나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는 일반적으로 한 번 생성하면 바꿀 수 없으므로 여러분만의 독특한 아이디를 고민해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름과 생년월일 등을 입력합니다.
여러분들은 미성년자이므로 반드시 보호자의 인증 정보를 이용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보호자인 부모님의 휴대전화 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이 필요합니다.
휴대전화 인증을 선택한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이, 아이핀 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초등학생 네이버 이메일 계정 만들기 - 아이핀 인증

이렇게 부모님의 인증 동의를 마친 다음에 화면 제일 아래의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이메일 계정이 간단히 만들어 집니다.

초등학생 네이버 이메일 계정 만들기 - 완료

이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시 네이버 초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초기 화면에서 방금 만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해보세요.
그러면 방금 아이디를 입력했던 위치에 이름과 내 정보라는 글씨, 메일, 쪽지라는 글씨가 보일 겁니다. 이 화면에서 메일을 클릭합니다.

초등학생 네이버 이메일 계정 만들기 - 메일화면 들어가기

그러면 네이버 이메일의 초기 화면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초등학생 네이버 이메일 계정 만들기 - 네이버 이메일

이제 이메일을 만들었으니 여러분이 만든 이메일을 친구들과 공유해 보거나 친구의 이메일로 메일쓰기를 한번 해 보세요.
초등학교 사이트 가입이나 기타 사이트 가입시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고 하면 이제 당당한 여러분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