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윈도우10 날씨 위젯 사용하기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0의 날씨 위젯을 사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별로 사용하지 않는 기능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의외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혹시 할아버지 할머니가 계신다면 컴퓨터에 이런 게 있는지 아시냐며 자랑해 볼 수도 있겠죠?

윈도우 검색창에 날씨를 입력합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의 검색창에 "날씨"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날씨 앱을 열 수 있습니다.
날씨 앱을 열면 이렇게 날씨 컨텐츠에 대한 지역 설정을 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날씨 앱 설정

온도 표시 기준인 섭씨를 선택하고 지역을 선택합니다. 혹시 잘 모르는 친구 중에는 화씨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는데, 화씨는 한국에서 사용하는 온도 표기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섭씨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날씨 앱 시작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날씨 정보가 나타납니다.

현재 서울은 비가 내립니다.

현재 조회한 날씨는 약한 비가 내리는 걸로 나타나네요.
낮에는 비가 내리지 않았고 맑았는데 말이죠.
이 날씨 앱을 보면 해가 뜨고 지는 시간, 달이 어떤 모양인지도 알려줍니다.

좌측 메뉴를 눌러 두번째 메뉴인 "과거 날씨"를 선택해 봅시다.

과거 날씨

현재 설정한 지역의 과거 날씨를 보여줍니다.
서울의 과거 3월 날씨는 일반적으로 1도에서 11도이고, 가장 온도가 낮았던 날은 영하 13도였네요.
상단 메뉴를 보면 강수량이나 눈이 온 날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즐겨찾기" 메뉴를 선택하면 다른 지역의 날씨도 추가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의 날씨를 추가해 보세요.

뉴욕 지역의 날씨가 궁금해 날씨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한 지역의 날씨를 추가하면 이 지역의 날씨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즐겨찾기 한 뉴욕의 날씨

뉴욕의 날씨가 궁금해서 조회해 봤습니다.
이 앱을 통해 전 세계의 많은 도시의 날씨를 조회해 볼 수 있으니 궁금한 도시의 날씨를 추가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